두눈프로젝트-손톱의운명?인연을만나다!

아트메신저-미적 취향 설문조사 통계자료 및 지원작가 발표 본문

카테고리 없음

아트메신저-미적 취향 설문조사 통계자료 및 지원작가 발표

실천예술가두눈 2009. 6. 27. 14:28

 

 

 

시각예술에 반영한 미적 취향 설문조사 통계자료 발표

 

다중(multitude)은 가치관, 삶의 방식, 욕구 등의 차이로 다양함이 존재한다.
예술은 이러한 모든 다양함을 포용하며 삶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킨다
.

 

  

 교차분석 지원작가 선정방식  

“귀하는 다음 중 어디에 속하시나요? 의 질문에 가장 많이 참여한 순으로 4계층을 정하고 이 계층에서 가장 많이 선택된 작가가 선정된다. 같은 계층에서 공동 1위가 나올 경우 공동 1위 작가만을 대상으로 ”귀하는 시각예술 애호가이십니까? 에서 애호가 들이 가장 많이 선택한 작가로 선정한다. 다른 계층에서 같은 작가가 선정될 경우 시각 예술애호가가 아닌 계층에서 최다 선택한 작가를 선정한다. 만약 이 계층에서도 같은 작가가 선정될 경우 “귀하는 다음 중 어디에 속하시나요?” 질문에 다음순으로 많이 참여한 계층에서 가장 많이 선택한 작가로 선정한다.

 1 학 생 45%  2 예술직 25% 3 전문직 22%  - 유귀미 /  비애호가  39% - 유귀미
4 교사, 공무원 26% - 김반석 5 사무직 22%  - 강호성
6 주부 22% - 박주현 강성호 -> 애호가 -> 박주현

 6월6일 통계자료를 기준으로 선정

  더 많은 감상평 보기 / 실시간 통계보기 / 교차분석 <-클릭

 

도움커뮤니티: 한국실험예술정신, 희망시장 새벽문학관  , 좋은 사람들, FULL-HDTV & 디지털플레이, 78 말띠들의 모임, 철학포럼, 변상규 교수의 열린 연구실, 우리 미술관 갈까?사랑이있는곳 김지은아나운서 까페  

< 아트메신저 >는 필요하다?
시대를 막론하고 사회를 풍요롭게 하는 것은 창의성이라 생각합니다. 창의성은 자유로운 상상력과 다양한 가치의 인정을 통해 발휘 될 수 있겠지요. 그리고 각자의 꿈과 행복의 추구는 그러한 자유로움 속에서 이루어져야한다고 봅니다. 

현시대는 개인의 생각을 거침없이 표현할 수 있는 환경이 넓어져 감에 따라 때로는 갈등과 대립이 심화 될 경우도 있으나, 표현의 자유는 언제나 새로운 가치 창출과 주체적 삶을 영위할 수 있는 계기로 이어집니다.
집단이나 개개인 간의 갈등이 부정적인 관계로 발전하는 것을 피하기 위해서는 소통을 통한 서로간의 이해가 우선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긍정적 관계”의 기본이며, "긍정적 관계“가 개인은 물론 집단으로서의 창의성을 자연스럽게 유도하는 필연적인 계기가 될 것입니다. 또한 “긍정적인 관계”란 다름차이가 조화를 이루는 관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이야기를 모르는 것이 아니라, 행동으로 옮기기를 주저하고 있을 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당연히 인류의 역사는 행동의 역사라고 할 수 있으며, 우리가 육체를 가진 존재인 이상 행위 없이는 존재할 수 없겠지요.
따라서 남은 문제는 “어떤 행위”를 할 것인가 입니다.
그 “어떤 행위” = 조화를 추구하는 행위 - 소통과 이해 - 창의적 행위 -
구체적인 제시로 는 아트메신저로서 여러분과 함께 실천하고자 합니다.

 <아트메신저>는 다양성이 공존하는 시각예술을 통해 각자의 다른 생각을 진실하게 보여주어 다른 분야, 다른 계층의 사람들을 소통하게 하는 매개체가 되고자 합니다. 많은 사람이 시각예술을 감상하여 자신의 취향을 표현할 때 시각예술의 사회적인 가치가 형성되고 이를 통해 현 사회에 다양한 가치의 공존이 실현될 수 있음을 두 눈으로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설문조사는 3천3백명이 참여할 때 까지 계속 진행

 다양한 시각과 가치의 공존을 위한 <시각 예술에 반영한 미적 취향 설문조사> <-클릭  

 자신의 취향을 존중받으려면 자신의 취향을 표현해야 하며 타인의 취향이 자신과 다르다면 조화로운 삶을 살아가기 위해 아트메신저로 소통해 보면 어떨까요?  

미적 취향 설문조사는 작품 이미지와 예술관을 보고 자신의 미적 취향에 가장 부합하는 작가를 선택하고 감상평을 쓰는 것입니다. 다양한 성향의 작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각자 다른 분야를 전공한 Art Messenger 추천인 단이 조형적인 면과 예술가로서의 철학, 자기 작품에 대한 분석력, 진정성을 심사숙고하여 서울, 부산, 광주, 울산지역에서 전시를 앞둔 12작가를 선정했습니다.   

여러분의 설문참여로 시각예술가에게 새로운 가치를 만들 수 있는 창작 의욕 증진과 영감을 줄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설문조사 결과를 교차분석한 통계자료를 통해  4작가를 선정하여 비평문, 작품 테마곡을 포함하여  소통에 필요한 전반적인 전시 지원과 국제적으로 작품과 작가가 소개됩니다. 이를 통해 더욱 감동 받을 수 있는 Made in Korea 작품을 감상할 수 있을 것입니다.   

7월부터 시각예술관련 콘텐츠가 제작되고 이 콘텐츠는 다양한 커뮤니티를 통해 누구나 함께 누릴 수 있고 여러분이 직접 아트메신저가되어 공유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일부 콘텐츠는 번역작업을 거쳐 미국,일본,독일,중국으로도 공유됩니다.  현미발모가 구축하려는 새로운 소통시스템 아트메신저는
"진실한 삶을 살아가고자 하는 당신의 것입니다. “ _
 

  지원작가 확정된 전시일정안내
박주현 2009.7.31 ~ 8.9   한전프라자갤러리 (서울)
김반석 2009.10.1~10.15  반석갤러리 (울산)
강호성 2009.12.2 ~ 12.8  갤러리 고도 (서울)
유귀미 2009.12.2 ~ 12.8  관훈 갤러리 (서울)

ps: 본 게시물을 추천해주시고  스크랩하신다면 더 많은 사람이 함께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무것도 아닌 것 같지만 모이면 큰힘이 되는 일을 실천할 때 우리가 꿈꾸는 세상이 조금씩 현실이 될 수 있지 않을까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