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눈프로젝트-손톱의운명?인연을만나다!

삼삼 기부의 날 실천-이겨내자 대한민국! 출처가 확실한 정보만 공유하는 문화를 만들어요! 본문

두눈프로젝트

삼삼 기부의 날 실천-이겨내자 대한민국! 출처가 확실한 정보만 공유하는 문화를 만들어요!

실천예술가두눈 2020. 3. 1. 13:33

 

매년 3월 3일, 6월 6일, 9월 9일은 자신의 재능이나 시간을 이웃과 나누는 날로 정해 실천해 보면 어떨까요? (기부의 날이 있는 주말에 실천해도 좋습니다.) 이날들은 축산업에서 육류 소비를 늘리고자 지정한 날이기도 하지만 실천한 기부에 관해 얘기 나누며 보람찬 마음으로 음식을 즐기면 더욱 좋지 않을까 합니다.

삼삼 기부의 날을 맞아 가짜 뉴스를 막기 위한 참 정보 공유와 국가 기념일에 태극기 올리는 실천을 함께 하기를 권하고자 합니다.

 

허위 과장 정보

어떠한 정보에 출처 및 작성자가 없다면 과장 혹은 거짓된 정보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정보는 아시다시피 사회 혼란과 애꿎은 피해자를 양산합니다. 출처 없는 정보를 받았다면 출처를 물어보고 허위는 아닌지 검색도 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출처가 분명한 것만 출처를 명시하고 공유하는 문화를 만들었으면 합니다. 최근 전문가의 실명으로 드라이기를 활용해 코로나 바이러스를 박멸할 수 있다는 글이 저에게도 공유 되었는데 검색해 보니 가짜 정보였고 공유해 준 분에게 가짜임을 알려주기도 했습니다.    

    

  정보 생산자를 명시하는 문화가 형성되면 허위정보를 신속히 무력화시킬 수 있고 더욱 정확한 정보만이 공유되어 삶의 질도 향상될 수 있을 것입니다.  

감염병에 관한 정보는 지난 정권과 다르게 정부 당국이 가능한 신속하고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어 각 지자체 홈페이지 및 sns를 통해 정보를 얻고 출처가  불명확한 정보는 믿지 않는 게 좋겠습니다. 코로나19 확진자 동선 정보를 이미지로 만들 때 발표하는 지자체 명도 표기하고  가공 금지도 밝혀두는 것이  허위 정보를 차단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선거철을 맞아 허위 정보가 더 많이 공유되고 있는데 제공자 및 출처가 없다면 무시하거나 너무 심각한 것이라면 신고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2월 28일 관악구 보건소에서 받은 문자메시지

최근 관악구 보건소에서는 코로나19 확진자의 동선을 문자메시지로 자세하게 알려 주네요. 확진자가 방문한한 곳은 가지 않게 되는데 생각해 보니 그럴 이유가 없는 것 같습니다. 방역과 소독을 했으니 오히려 더 안전한 장소일 것입니다.   

확진자 동선을 시간 순으로 자세히 공개하는 건, 확진자가 방문한 곳에 가지 않게 하기 위함이 아닐 것입니다. 확진자와 비슷한 시기에 방문한 곳이 같다면 여럿이 함께 있는 직장과 집에서도 2주간 마스크를 쓰고 있어야 할 것입니다. 혹 감기 기운이 있다면 즉시 1339로 연락해 상담하고 검사를 받아 봐야 할 것입니다. 

 

감염병에 대구지역이 가장 큰 타격을 받고 있는데 이 지역에서 판매하는 것을 구매해 주는 것도 대구에 큰 힘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양파 5kg을 온라인을 통해 대구 업체로부터 구입하고 힘내라대구 해시태그를 달고 SNS에 올리기도 했습니다.   #힘내라대구 #힘내라경북 

 

101주년 삼일절

 

이번 3.1절에는 더 많은 분이 태극기를 올렸으면 해서 새벽부터 태극기를 올렸습니다. 독립운동가분들 기리며 코로나19 바이러스를 하루빨리 극복하자는 마음을 담아 다 함께 태극기를 올려 집집이 펄럭거리는 모습을 볼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뿐만 아니라 국가기념일에 애국하는 마음으로 태기기를 올리는데 함께 했으면 합시다. 태극기가 없는 분은 이번 기회에 대구지역 업체를 통해 구매하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아울러 현 시국에 국가를 지키는 것은 사람 많이 모이는 장소에 가지 않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이는 자신과 가족의 안전도 지키는 것이겠지요.

 

출처: 대구MBC유튜브

 

신천지 신자도 감염병에 피해자이겠지만 이렇게 창궐하게 된 것은 신천지 때문인 것은 분명해 보입니다. 의도적으로 바이러스를 퍼트리고 있다는 의심마저 듭니다.      

 신천지 지도부가 신천지 조직을 지키고자 한 거짓말로 현 사회를 마치 지옥같이 만들고 있지만 나약한 사람에게 예수의 이름으로 사기 치는 이만희를 따르는 그들은 허황되게 천국에 갈 거라 믿을 것 같습니다. 신천지 피해자 모임에서 일찌감치 고발했지만 정치권 및 공권력도 신천지가 포섭했는지  수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가정도 파괴하는 신천지를 검찰은 왜 압수 수색을 하지 않고 있는지, 이래서 공수처가 필요하다는 것을 다시금 느낍니다.   

저는 천국이 있다면 이 세상을 진솔하게 살아가는 이가 가야 할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진솔하게 살아도 아무 문제없는 세상이 천국 아닐까 합니다. 

 

공유표님이 삼삼 기부의 날을 맞아 기부해 준 삶의 흔적. 자신의 상징색인 파란 손톱을 오랜 기간 모아 보내주셨습니다.

  

 

손톱아!

이 세상을 진솔하게 살아간다면

저 세상은 문제 될 게 없겠지?

막연한 믿음이지만

그렇게 믿고 살아가련다.

너처럼.

 

-지구에 온 지 35년 두눈 소리-

  

삼삼 육육 구구 기부의 날에
나름의 기부를 실천 해 보면 어떨까요?

 출처: https://together.kakao.com/fundraisings/73235 

   

 

  이번 기부의 날 실천에서는 누구나 할 수 있는 손톱 기부 권유 대신 댓글만 달아도 "코로나 19, 위험에 그대로 노출된 아이들"을 위한 기부를 소개합니다. 위 출처의 주소로 가시면 손쉽게 기부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